본문 바로가기

요즘 코로나 걸리면 증상 격리기간 알아보기

방구석열정아빠z 2024. 8. 16.

최근 다시 코로나가 기습을 부리고 있는데요. 다시 한번 코로나가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요즘 코로나 걸리면 증상과 격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빠른 치유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 걸리면 증상 등에 대한 포스팅 대표

병에 취약한 노인이나 미취학 아이들이 다시 코로나에 걸리게 된다면 호흡기에 큰 무리를 줄 수 있는데요. 먼저 최근에 코로나에 걸리면 어떤 증상들이 대표적으로 나타났는지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증상 알아보기

코로나에 감연되면 대표적으로 호흡기에 문제를 일으켜 발열, 마른기침, 호흡 곤란, 후각 및 미각 상실 등을 유발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요즘 코로나에 걸리게 되면 콧물, 인후통, 소화기 문제(설사, 구토,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로나가 심해질 경우 폐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폐렴 등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일 수록 코로나 격리 등 행동 지침을 따라 개인위생을 관리하고 격리를 지키는 것이 바이러스 전파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격리기간

현재 코로나 격리기간은 예전 처음 발병했을 때와 같이 따로 세부적인 지침이 있는 것은 아닌데요. 한국에서는 코로나19가 발병하게 되면 증상이 호전된 이후 24시간이 지날 때까지 격리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코로나 판정 이후 발열이 없는 상태가 24시간 지속되면 격리를 종료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뉴질랜드에서는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은 경우에는 최소 5일간 격리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다른 여러 나라의 격리기간을 살펴본 바로는 코로나19 양성판정 이후에는 빨리 격리하는 것이 감염 전파 예방에 좋으며, 이후 발열이 없고 코로나가 호전됐다고 판단되었을 때에도 24시간 동안 그 상태가 이어질 경우에 격리를 종료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발표한 코로나 행동지침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예방수칙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해 예방수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마스크 착용
  • 손 씻기: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자주 손 씻기
  • 환기 및 소독: 매일 주기적으로 환기 및 청소를 실시
  • 밀폐된 장소 방문 자제

위 몇 가지 예방 수칙들로도 코로나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자주 손 씻기의 경우 코로나 감염 확률을 반 이상으로 떨어뜨릴 수 있으니, 작은 실천 하나가 몸을 보호한다는 생각으로 예방수칙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최근 코로나가 다시 유행하는 조짐을 보이며 많은 분들이 코로나에 감염되고 있는데요. 위 정보가 코로나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